CDRI, 중국 화장품 원료 안전정보 등록 대행 서비스 강화
CDRI, 중국 화장품 원료 안전정보 등록 대행 서비스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CDRI(화장품 데이터 연구소)가 국내 화장품 기업의 원활한 수출을 돕기 위한 중국 NMPA 화장품 원료 정보 관리 플랫폼 내 원료 안전정보 등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월 30일 밝혔다.

중국이 화장품 산업에 대한 규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함에 따라 중국 NMPA(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에서는 지난 2021년 12월 현지의 원료 정보 관리 규정 적용을 위한 ‘화장품원료 안전정보등록 플랫폼’ 운영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중국으로의 화장품 제품 수출을 진행하는 모든 화장품 기업은 원료 상품명 및 원료 조성, 원료 생산공정 등 각 원료별 세부정보 기입을 통해 고유한 원료 신고번호를 취득해야 한다.

이는 기존 실시했던 원료 안전성 입증 및 정보자료 제출 간소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화장품원료 안전정보등록 플랫폼에 등재된 제품에 대한 원료 관련 문제 사항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해당 과정은 국내 화장품 원료사 및 제조사, 브랜드사에서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 당국의 잦은 규제 체제 변화에 따라 2023년 1월 1일부터는 제품 인허가 신청 및 등록 진행 시, 모든 원료에 대한 안전성 정보도 제공해야 한다. 기등록된 화장품도 예외는 아니다. 반드시 국내 기업은 2023년 5월 1일까지 기등록된 제품 처방 원료의 안전에 관한 토탈 정보를 추가로 제공해야 한다.

이렇듯 해당 화장품 원료의 허가·등록 과정은 단순 정보뿐만 아니라 개정 법규에 따른 유예기간, 신원료 등록, 시기별 원료 정보 업데이트 등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할애해야 하는 자격검증 절차이기에 국내 화장품 기업에서는 과도한 규제 및 어려움에 직면해 관련 대응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

이에 CDRI는 국내 화장품 유망 기업들이 자사 제품력 극대화와 연구개발에만 몰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글로벌 인허가 획득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적극 제공한다.

특히 CDRI가 제공하는 컨설팅 서비스 중 NMPA 화장품 원료 안전정보 등록 대행 서비스는 고도의 기술력을 갖춘 자체 플랫폼 및 프로그램을 통해 타 경쟁업체 대비 합리적인 비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로 인해 현재까지 NMPA 원료 등록과 관련한 국내 원료사 및 제조사, 브랜드사 등 총 100여 곳의 고객사를 확보해 신뢰도 높은 연혁과 충분한 성장 동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 밖에도 CDRI는 기존 유럽의 화장품 수출 및 유통에 복잡하고 어려운 인증 취득 기한을 단축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최대 35개국 동시 해외 인증, 블록체인 기반의 강력한 보안 시스템 등 글로벌 인허가 규제와 관련한 다채로운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CDRI 김광일 대표는 “CDRI는 계속해서 급변하는 해외 시장 트렌드 분석을 통해 국내 화장품 기업 및 브랜드가 직면한 전 세계 차원의 수출 및 규제에 관한 문제에 대한 레퍼런스를 확보하여 기업이 제품력과 기술력을 고도화할 수 있는 환경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CDRI는 화장품 수출에 있어 기존의 복잡한 인증 절차 및 불필요한 서류 전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인증 자동화 플랫폼(certicos)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국내 브랜드사의 인증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CDRI는 certicos 이외에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cosbridge), 화장품 컨설팅 서비스(cosguide) 등도 준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