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는 뉴노멀이다
‘발효’는 뉴노멀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마스크 없이는 외출하기 힘든 일상이 되었다. 하지만 장시간 마스크 착용은 피부 트러블을 일으켜 피부 고민을 증가시킨다. 뷰티 시장은 이를 놓치지 않고 피부의 근본을 튼튼하게 관리하는 스킨케어 제품의 중요성을 어필하고자 다양한 발효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에브리데이 플럼프 하이드로 크림. ⓒ원오세븐
에브리데이 플럼프 하이드로 크림. ⓒ원오세븐

>> 7년산 천연발효식초로 피부 속 수분을 채워주는 ‘원오세븐 수분 광채 크림’

수백 년을 거쳐 내려온 조상의 지혜, 정성 그리고 한국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한층 더 깊이 있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하는 모던 헤리티지 뷰티 브랜드 ‘원오세븐(107)’의 ‘에브리데이 플럼프 하이드로 크림’은 전통 발효 비법에 따라 생산되는 국내 최대 천연발효식초명가인 ‘한애가’의 7년산 천연발효식초 성분을 독점으로 공급받아 만들어졌다. 포스트바이오틱스, 미네랄, 유리아미노산 17종이 다량 함유되었으며, 이 중 유리아미노산의 경우 저분자 천연보습인자(Natural Moisturizing Factor)로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콤부차 트리트먼트 토너. ⓒ프레쉬
콤부차 트리트먼트 토너. ⓒ프레쉬

>> 발효 블랙티 콤부차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탄탄히 ‘프레쉬 콤부차 트리트먼트 토너’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프레쉬(fresh)의 콤부차 트리트먼트 토너는 안티폴루션 제품으로, 화장솜에 묻혀 닦아주면 함유된 프리바이오틱 이눌린이 피부의 마이크로바이오타를 케어해 24시간 피부장벽을 강화한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발효 블랙티 콤부차 성분이 칙칙해진 피부 톤을 맑게 개선하고 모공 정화 및 피부 결 개선의 효과를 선사한다. 홍차 혹은 녹차에 여러 효모와 미생물로 구성된 일종의 효모 진균인 ‘스코비(Scovy : Symbiotic colony of bacteria & yeast)’와 설탕을 넣은 후 일주일 이상 숙성한 콤부차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세트산이 풍부하여 피부 면역력을 강화해주며, 항산화 역할을 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체중 감소 및 혈당 조절 등 다양한 효능을 자랑한다.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 ⓒ미샤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 ⓒ미샤

>>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한 ‘미샤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

‘개똥쑥’에서 말라리아 치료제 성분이 발견됐다. 발견한 연구진이 2015년 노벨의학상을 수상하면서, 개똥쑥의 다양한 효능이 주목받고 있다. 국화과 쑥속에 속하는 한해살이 풀인 개똥쑥은 항산화, 항균 효과로 다양한 암종에 대한 증식억제 활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의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에는 매년 9월 강화도에서 수확한 개똥쑥에서 추출된 개똥쑥 추출물이 사용되었으며 온기에 한 번, 냉기에 한 번 항아리 자연 발효로 농축시켜 진하게 우려낸 것이 특징이다. 자극 받은 피부와 트러블이 일어난 피부를 가라앉히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피부 진정 에센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