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인사이드사업단, 제주향기산업에 1억 투자
제주인사이드사업단, 제주향기산업에 1억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봉LS, 유씨엘 등 4개사 선정, 사업화·성장 전략 수립까지 지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봉LS, 유씨엘 등 4개사가 '제주 향기제품 글로벌 파워브랜드 육성사업(유망기업 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제주대학교 (총장 송석언) 제주인사이드사업단은 이번 사업에 대봉LS의 ‘제주산 허브를 이용한 에센셜오일 상품화’와 유씨엘의 ‘제주 향기소재 및 적용 제품개발’ 등 4개사를 선정해 각각 250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유망기업 패키지 지원사업은 제주 향기산업 및 전후방 연관기업 중 잠재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기업을 선정해 기업 맞춤형 패키지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주도내 기업에 1억원 내외의 예산을 지원한다.


맞춤형 패키지 프로그램사업이란 컨설팅, 제품개발, 사업화 및 마케팅 등 유망기업 스스로가 기획 및 제안한 사업을 맞춤형으로 전격 지원하는 사업으로 단순 사업비를 지급 방식을 뛰어넘어 선정기업에 대한 정밀진단 및 전문가 PM 매칭을 통하여 사업화·성장 전략 수립까지도 추가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인사이드사업단 현창구 단장(제주대 화학·코스메틱스학과 교수)은 “이번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4개 기업이 제주의 향기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맞춤형 패키지 프로그램사업 과제 종료 후에도 4개 유망기업 중 우수과제를 선정하여 차년도 추가 사업 지원도 연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유망기업 패키지 지원사업의 선정평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공정성을 위해 평가위원 전원을 제주와 연고가 없는 외부 전문가에 의뢰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고 제주인사이드사업단은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