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일반청약 흥행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일반청약 흥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봉엘에스와 업무 협업으로 시너지 기대

[더케이뷰티사이언스]  대봉엘에스가 자회사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기업공개(IPO)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청약에서도 흥행에 성공했다. 피부인체적용시험기관인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시장에서 사업성을 높이 평가 받아 약 82억 원을 모집하는 일반투자자 청약 경쟁률 1727대 1을 기록해 청약증거금 7조 원이 넘는 자금이 몰렸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앞선 기관투자자 대상 기업공개(IPO) 수요예측에 1474개 기관이 참여해 137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1999년 7월 코스닥 공모주 배정에 수요예측제도가 도입된 이후 사상 두 번째로 높은 경쟁률로 공모가를 상단에서 결정했다.

단순히 경쟁률만 높았던 것은 아니다. 수요예측 참여 물량의 75.9%가 밴드 상단을 초과하는 가격을 써내 공모가를 밴드 상단인 1만 8300원을 넘어선 가격으로 결정도 가능했으나 투자자들을 위해 상단으로 결정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IPO의 공모주식수는 223만 3000주, 총 공모 금액은 409억 원,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1374억 원이다. 신주모집 134만주와 구주매출 89만 3000주로 진행됐다.

대봉엘에스는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상장 시 구주 매출로 인한 163억 원의 자금은 송도 데이터 기반의 연구소 및 스마트 팩토리 설립에 사용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대봉엘에스 관계자는 “향후 바이오 신소재, 천연물 소재, 식품 소재의 효능에 대한 안전 연구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인체적용시험 연구 협업 및 공유로 새로운 소재 개발 및 신규 프로토콜 개발을 통해 시장과 고객을 더욱 만족시킬 연구 결과물들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