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참코리아 ‘1:1 MD 구매상담회’ 마련
인터참코리아 ‘1:1 MD 구매상담회’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특판유통연합회와 ‘전시회 참가기업 판로 개척’ 추진
서울메쎄인터내셔널과 한특판유통연합회는 뷰티화장품 기업의 내수 진작을 위한 ‘전시회 참가기업 판로 개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7월 16일 체결했다. ⓒ서울메쎄인터내셔널
서울메쎄인터내셔널과 한특판유통연합회는 뷰티화장품 기업의 내수 진작을 위한 ‘전시회 참가기업 판로 개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7월 16일 체결했다. ⓒ서울메쎄인터내셔널

[더케이뷰티사이언스] 화장품 뷰티 전문 전시회 인터참코리아(InterCHARM Korea)를 개최하는 ㈜서울메쎄인터내셔널(대표 박병호)이 한국특판유통연합회와 뷰티화장품 기업의 내수 진작을 위한 ‘전시회 참가기업 판로 개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7월 16일 체결했다.

이번 ‘1:1 MD 구매 상담회’는 뷰티·화장품 B2B 전문전시회인 ‘제18회 2020 인터참코리아’가 열리는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2020 인터참코리아’는 ㈜서울메쎄인터내셔널과 리드케이훼어스(유)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매년 산업통상자원부의 국제전시회 인증을 받는 글로벌 화장품 뷰티 무역 전시회다.

‘1:1 MD 구매 상담회’는 국내 유명 마트, 백화점과 인터넷쇼핑몰, 홈쇼핑 등의 바이어가 참여해 전시 기간 참가 기업과 1:1 미팅을 진행한다. 바이어와 기업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호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상담에 우선 배정하는 방식으로 실질적 성과를 끌어내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인터참코리아에서는 해외바이어의 입국이 어려울 수 있는 점을 대비해 비대면 화상 상담회, 온라인 바이어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수 진작을 위한 국내 바이어 상담회 개최는 물론 라이브커머스 뷰티대전 등의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전시회에 참가하는 중소기업 판로 개척을 위한 실질적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터참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화장품·뷰티기업의 유통 판로 다변화와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MD 구매상담회는 새로운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 뷰티 산업이 침체되고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기업들의 하반기 마케팅 및 판로 개척의 장을 절실하게 느끼고 있다며, 인터참코리아 개최를 통해 K뷰티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급속히 변화하는 뷰티산업과 유통시스템에 맞춰 최선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